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당찬한끼] 당진북부사회복지관 / 정을 품은 도시락
작성자 당찬한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2-01 10:06: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7

방학 때 주로 라면만 먹어요.. 어른들은 다 나가시고 집에 혼자 있으면 라면밖에 먹을게 없어요.

방학을 맞이한 아동, 청소년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김동하 사회복지사입니다. 

매년 12월과 1월은 한해를 마무리하고 시작하는 기쁨과 설램, 감사함속에 살아가며 아동, 청소년들은 다가오는 새학기를 위한 방학을 맞이하게 됩니다. 

자기개발의 시간과 휴식의 시간으로 방학을 맞이하는 아이들도 있지만 학교의 급식으로 식사를 하던 아이들은 방학기간이 되면 막막해집니다. 

맞벌이 하시는 부모님, 스스로 요리를 하는 어려움 등 다양한 환경에 놓여있는 아이들은 갓 지은 따뜻한 밥 대신, 쓸쓸히 라면이나 인스턴트 식품을 먹으며 끼니를 떼우고는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놓여진 아동, 청소년들을 위하여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들이 따뜻한 마음과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고자 힘을 모았습니다! 아이들의 한끼를 위하여! '정을 품은 도시락' 지금 바로 살펴볼까요?! 


한전KSP(주)당진사업처 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당진시복지재단과 본 복지관을 통하여 여름·겨울방학을 맞아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을 위하여 후원금 기탁을 통한 따뜻한 온기가 담긴 도시락을 지원하여 주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방면으로 현재 당진전통시장협동조합 당찬한끼를 통하여 도시락 구성, 배분 역시 이루어지고 있어 아동, 청소년 뿐만이 아닌 보다 넓은 지역 전체로의 사회공헌 활동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있습니다. 

 

당진북부사회복지관도 사업을 함께 하며 지역사회의 결식 아동, 청소년이 없는지 면밀히 살펴 직접 찾아가며 도시락을 전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 아이들에게 하루라도 빨리 따뜻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위하여 각 사업처 협조를 거친 후 도시락을 배부하게 되었습니다. 맛있는 도시락은 당진전통시장협동조합 내의 '당찬한끼'에서 신선한 식재료들과 영양가있는 구성을 통하여 준비하여 주셨습니다. 도시락 배부는  아이들의 방학일정에 맞추어 1월 ~ 2월간 진행이 됩니다 . 

 '당찬한끼' 

 
 

방학 중 맛있는 도시락을 기다릴 아이들을 위하여 분주히 움직여주시는 '당찬한끼' 조리사님들

맛있는 도시락을 책임져 주시는 '당찬한끼'로 아침 일찍 이동해보았는데요, 도시락을 만드는데 열중인 조리사님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솔솔~ 아이들이 좋아할 모습을 생각하니 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맛있게 만들어진 도시락

맛있게 만들어진 도시락은 다함께 포장을 하고 라벨을 붙여  가정에 배달을 할 준비를 합니다. 다양한 4종의 반찬부터 메인메뉴인 돈까스, 떡갈비 등 푸짐한 구성이 아이들의 배고프고 외로운 마음을 달래주기를 바래봅니다! 과일과 음료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구성 요소이니 빠질 수 없겠죠! 매주 금요일에는 도시락 뿐만이 아닌 각종 부식이 나가 아이들의 식사를 더욱 풍족하게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다리고 있을 아이들을 위해 서둘러서 이동!

기다리고 있을 아이들을 위해 서둘러 가정으로 이동합니다. 

아동, 청소년의 집을 도착하였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맛있는 냄새나요!"

"우와...! 맛있겠다! 어제도 라면 먹었었는데 감사해요! "

 
 

따뜻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신속하게 전달! 

방학을 맞아 집에서 혼자 무료하게 지내고 있던 아이들은 사회복지사가 방문하자 마중을 나와 인사를 하고 신나게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쌤~ 방학인데 너무 심심해요~ 올해는 재밌는거 안해요~? "

"배고팠는데 너무 맛있어보여요!"

"저 방학동안 티비 프로그램 보고 있어요! 진짜 재밌어요!"

저마다 어떻게 방학을 보내고 있는지, 아픈 곳은 없는지, 특이사항은 없는지 도시락을 전달하며 아동, 청소년들과 이야기 하는 시간은 아이들이 안전한 방학을 지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단순한 식사가 아닌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합니다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도시락이 단순히 끼니를 때우는 것이 아닌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과 노력의 형태가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도 도시락을 만족하며 먹으며 항상 담당자를 보면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도시락이 너무 맛있고 따뜻하고 좋아요, 이렇게 도움 주시는 모든분들께 너무나 감사한거 같아요.

아동, 청소년의 이야기 中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분들의 마음과 노력들이 코로나와 추위로 인해 움츠려들었던 것을 따스하게 녹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어렵고 힘든 시기에 노력해주시는 한전KPS(주)당진사업처, 당진시복지재단, 당찬한끼 를 비롯한 모든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대신 전해드립니다. 

올 겨울 작은 도움으로 아동, 청소년들이 건강히 이겨내길 바랍니다!

정을 품은 도시락!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QUICK MENU
TODAY VIEW

고객센터
1899-4745
입금정보
MG새마을 9002-1903-8062-2
예금주 : 당진전통시장협동조합
회사정보